본문 바로가기

BusArchieve 블로그란?

본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BusArchieve 블로그는 제 사진들을 보관하고 공유하기 위한 아카이브성 사이트에 가깝습니다.


블로그는 운영하지 않는데 수많은 사진들은 공유할 공간이 마땅치 않아 2018년 3월부터 별도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1. 언제부터 촬영한 사진이 올라오나요?


몇달간에 걸쳐서 2014년 이후 찍었던 버스 사진들이 본 블로그에 전부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이와는 별도로 지금 이시간으로 촬영한 사진들은 전부 여기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2. 각 게시물을 작성하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각 '차량별'로 작성합니다. 한 차종당 한개의 포스트를 작성하며, 만약 같은 차량을 두번 이상 찍은 경우 기존 포스트에 추가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3.  각 사진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각 사진별로 저작권이 상이합니다. 


이 시간 이전에 위키위키 (위키백과, 나무위키) 이전에 업로드 된적이 있는 사진들은 대부분 CC-BY-SA 3.0을 라이센스를 통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사진들에는 별도 안내가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일일히 수작업으로 올리다보니 누락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무튼 다른 사이트에서 저작권 관련 표시가 있는 경우 라이센스에 따라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라이센스가 사용되지 않은 사진은 별도로 이메일로 허가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  버스 사진 이외에 다른 사진들은 어디에 올라오나요?

제가 사진 촬영을 한 것은 제 인스타 및 개인 블로그에 업로드가 되고 있으며, 해외 버스 사진은 실시간으로 플리커에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http://blog.youngjinko.me/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ungjinko/

플리커: http://flickr.com/dangsun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