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기타 버스

버스 마니아 그룹 규정

편의를 위해 페이스북 버스마니아 그룹 규정을 본 그룹에도 게시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마니아 그룹 규정

2020.06.20 시행

 

※ 신입 회원분들께서는 꼭 읽어주시고 활동 부탁드립니다. 미확인으로 인한 탈퇴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20.04.10 추가)



제 1조 목적

본 규정은 버스 마니아 그룹을 활동하시는데에 유의해 주셔야 할 사항으로, 모두가 건전한 동호 활동및 커뮤니케이션을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정입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버스 마니아" 혹은 "본 회"는 페이스북 그룹 "버스 마니아"를 뜻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회에 가입한 회원을 뜻합니다.

③ "관리자" 혹은 "댓글 관리자"는 총괄 관리자에 의해서 임명된 회원으로서, 제 8조에 정하는 바에 따라 관리 권한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본 회에서의 댓글 관리자는 새로운 관리자에게 부여되는 일종의 '인턴' 과정이며, 운영의 자율권에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총괄" 혹은 "총괄 관리자"는 그룹을 개설한 사람으로서, 만약 총괄이 관리자직에서 물러나는 경우, 전임 총괄에 의해 지정된 사람을 말하기도 합니다.

⑤ "운영진"은 그룹 관리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으로서 총괄, 관리자, 댓글관리자를 모두 포함합니다.

 

제 3조 그룹 가입과 탈퇴 (20.04.10 일부개정)

① 그룹에서 차단되지 않은 페이스북에 등록된 회원이라면 자유롭게 가입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될 경우, 운영진에 의해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스팸성 포스팅이 우려되는 계정.

※ 카페약관 제 6조 "현업과의 관계"에 해당하는 내용을 위배한 자.

※ 과거 다른곳에서 분란 조장등의 행위를 한 전례가 있는 자.

※ 다른 회원이 추가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가입신청 바랍니다)

  ③ 다른 회원이 1회당 3명 이상 그룹에 인원을 추가하는 경우(다만, 현직자분을 추가하거나 관리자의 승인을 득한 이후 추가하는 것은 예외로 함.)

  ④ 그룹 관리자들의 1차 경고에 무시한 경우.

    ※ 관리자들은 회원들의 활동에 있어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페이스북 메신저로 알려드립니다.

    ※ 이후 재발 시 활동이 영구정지 됩니다. 

    ※ 해킹 등의 사유로 발생하여 정지 이후 재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관리자들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4조 기본적인 규정

버스 마니아 그룹에서는 아래와 같은 행위를 제한하거나 금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람하는 글이므로 반드시 서로를 배려하면서 활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하루에 과도하게 많은 게시글 작성

② 흔들리거나 과도하게 버스가 작게나온 사진 포스팅 포스팅 금지

③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거나 저작권자로부터 게시를 허가받은 사진만 작성 허용함. 워터마크는 사용할 수 있음. 저작권 침해시 삭제 조치.

※2020.06.20 자로 원작자의 허가 없는 무단 불펌 사진은 조치를 강화함.(영구탈퇴 조치)

④ 버스를 나무,가로등,조형물들이 과도하게 가린 사진 포스팅을 금지하며, 상황에 따라 출입문만 크게 나오는 등 4/5이상 나오지 않는 경우(단, 출입문이 타 업체의 문을 가져와 장착한 경우 등 특별한 경우 제외)에도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⑤ 과도한 비판 혹은 분란 조장성 게시글 혹은 과도한 욕/비판이 포함된 분쟁 유발성 댓글 금지

⑥ 모형의 경우 단순 전개도 배포 금지. (만들어서 사진 찍어 올리는 것은 상관없음)

⑦ 그룹 내에서는 게시글 작성시 평어체 (반말투)를 금지합니다.

⑧ 그룹 내 댓글에 대해서 과도한 친목질로 관리자가 판단한 경우 제지할 수 있습니다.

⑨ 단순히 사진만 포스팅 금지. 게시글 내에 설명이 필수로 들어가야 함.

⑩ 대중교통 관련 행사가 아닌 주제의 스팸/광고 금지. 대중교통 광고이더라도 허가 받지 않은 그룹이나 페이지 홍보는 금지됩니다. 이러한 내용의 홍보가 필요하신 분은 필히 운영진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5조 개인정보 (모자이크)

① 차량 번호판의 경우 자가용 면허(초록, 하양)는 가림 처리 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영업용 노란 번호판 제외), 다만 시영버스등 대중교통에 이용되는 자가용 차량이나 사파리버스, 셔틀버스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차량에 대해서는 예외입니다.

② 일반 시민들이 나온 사진은 금지되지는 않으나 반드시 모자이크 처리되야 합니다.

③ 없음

④ 불필요한 논란 및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교통사고 관련 게시글의 게시를 금지합니다.

 

제 6조 현업과의 관계

① 현업에 무례한 일을 하였다고 판단되는 회원이 있으면, 관리자를 그 회원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② 내부 문건을 현업에 종사하지 않는 자가, 공개하는 일을 금지합니다.

③ 신차 출고등의 차고지 답사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계자의 허가가 있어야 하며, 게시글 작성시 허가되었음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합니다.

④ 버스 마니아는 건전한 동호문화를 지양합니다.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동호인 활동을 해야 하며,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최대 영구추방까지 가능합니다.

⑤ 버스 마니아 운영진은 일반 회원과 운수업체 종사자 모두를 균등하게 대우하며, 차별하여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 7조 커버 사진 콘테스트

① 삭제

① 그룹 커버 사진 콘테스트에는 아래와 같은 규칙이 정해집니다.

※ 주제에 따라 1인당 1장 혹은 2장씩만 참여 가능하며 이는 진행하는 관리자가 정합니다.

※ 선정 방식은 관리자가 선정 혹은 회원투표로 진행합니다. (주제에 따라 다름)

※ 투표 진행중에는 본인이 본인 사진에 셀프로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사진은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시 그룹에서 차단됩니다.

※ 사진의 워터마크는 하단 우측 혹은 좌측에 버스를 가리지 않는 선에서만 허용됩니다. 과도한 워터마크로 판단될 경우 원본 제공이 필요합니다.

※ 이전달 커버 콘테스트에 당선되었던 회원님은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보다 많은분께 기회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 삭제

③ 버스가 잘려나온 사진, 세로 사진이나, 여백이 적은 사진등 커버 사진으로서 적합하지 않은 사진은 운영진 재량으로 선정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출품자에게 안내를 하여야 합니다.

④ 커버 사진 콘테스트에 당선된 자는 공지 이후 48시간 내에 해당 사진의 원본 내지 편집본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못한 경우 다른분에게 커버 사진 선정 기회가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제 8조 관리자

① 버스 마니아 그룹에서는 원활한 그룹 운영을 위해 관리자를 둡니다.

① 관리자 선발 권한은 총괄에게 있으며, 선발 방법은 운영진의 합의에 따릅니다.

③ 총괄은 카페의 '매니저'개념으로, 본 그룹을 대표하는 자입니다.

④ 관리자는 성실하고 공정하게 그룹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⑤ 각각의 관리자에게는 본 규정에 없는 내용에 대해서 자율적으로 운영할 권한을 가지며, 다른 관리자의 이의가 없는 한 규칙 혹은 임시규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맴버 차단

① 운영진은, 규정을 위반하였다 판단되는 회원을 그룹에서 삭제하고 차단할 권리를 가집니다.

② 평어체 사용등의 경미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관리자는 24시간 해당 회원에 대하여 활동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삭제

④ 영구 추방 대상은 아니나 사항이 경미하지 않을 경우 특정 기간 그룹에서 추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추방 기간 종료후 총괄에게 문의해 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제 10조 이용문의 / 신고문의

① 회원은 그룹에서 규정을 위반하였다고 생각되는 회원이 있으시다면, 운영진에게 신고를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신고는 해당 게시글에 '관리자에게 신고하기'기능 혹은 운영진에게 메세지를 남기므로서 가능합니다.

③ 불펌등의 사유로 관련 증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운영진중 한명에게 페이스북 메세지를 보내거나 총괄의 이메일을 통해서 증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④ 운영진은 모든 문의를 성실히 처리해야 합니다.

⑤ 운영진의 개인 페이스북 메시지로 그룹 관련 내용 외 문의를 금합니다. 다만 해당 운영진이랑 친구관계에 있거나 별도로 동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권리

버스 마니아 회원은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게시글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운영에 관한 건의를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제 12조 오픈채팅방 운영

① 버스 마니아에서는 “대중교통 소통방” 오픈채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채팅방은 버스 마니아 그룹과 연계해서 운영합니다.

② 오픈 채팅방의 자세한 규정은 총괄 혹은 담당 관리자가 자율적으로 정합니다.

③ 오픈 채팅방의 현재규정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오픈채팅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정원 (45명~50명)을 정합니다.

 

제 13조 자금 관리

① 운영진은 이벤트등 다양한 소모비용을 감당하기 위하여 공용 자금을 관리합니다.

② 통장의 명의는 총괄로 합니다. 삭제

③ 총괄은 자금을 투명하게 운영하며, 주기적으로 거래 기록을 공개하여야 합니다.

④ 총괄이 변경되는 경우, 새로운 총괄의 계좌로 자금을 이양하되, 양수받는 계좌는 반드시 개인 통장하고 별개의 통장 이어야 합니다.

 

제 15조 부칙

본 규정은 그룹에 가입하는 순간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규정에 허점이나 이의가 있으면 관리자에게 메세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This group mainly uses Korean. We aren't kicking you out because you not able to understand/speak Korean if you have been accepted to group, but please respect to the group rules, If you need translation of rules written in above, Feel free to contact admin.